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 인공지능·블록체인 현재와 미래’ 정보공유의 장 마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 인공지능·블록체인 현재와 미래’ 정보공유의 장 마련...

전주 지킴이 2022. 10. 19. 14:21
반응형

▲사진*인공지능 블록체인 현재와 미래 정보공유의 장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주목받은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BC)의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를 예측해보는 정보교류의 장이 열렸다.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영로)는 19일과 20일 신산업융복합지식산업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분야 국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AI와 블록체인 트렌드 세미나’(2022 AI/BC Tech Trend Concer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지역 특화 산업 육성과 해당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 중인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의 교육 연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틀간 각각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AI 데이(AI Day)’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BC 데이(Block Chain Day)’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날 진행된 ‘AI 데이’에는 디지털콘텐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의 중심에 있는 △네이버 클로바(NAVER CLOVA) 이기창 리더의 ‘초거대 AI 언어모델의 현재와 미래’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의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와 새로운 우리 내일의 삶’ △황동주 랩씨드 대표의 ‘농업에 기술과 데이터를 더하다’ 등의 주제 강연이 펼쳐졌다.

20일 ‘BC 데이’에는 △SK텔레콤 정효진 리더의 ‘Web3, 인터넷 개발의 새로운 시대’ △김종환 블로코 대표의 ‘NFT 2022 트렌드’ △팔라 엄준호 테크 리드의 ‘쉽고 안전한 NFT 거래: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스퀘어’를 주제로 각각 국내외 NFT 사례를 분석·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전북지역 인공지능·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대학생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영로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내년에도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이 지속되는 만큼 AI와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및 다양한 연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의 AI와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확산, ICT기업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가 평소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던 분들의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