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2022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 지역사회에 환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2022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 지역사회에 환원

전주 지킴이 2022. 10. 19. 16:37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정성주)가 2022 국제종자박람회 야외 전시포에 전시됐던 작물을 지역 사회복지 단체 등에 환원키로 결정했다.

김제시에 따르면 대상 작목은 종자박람회에 참여한 기관 및 기업들이 수년간 육종연구의 결실로 개발된 우수한 품질을 지닌 무, 배추, 양배추 등 약 5천여 개이며, 전시 작물은 오는 28일까지 수요처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전시작물 활용계획을 포함한 신청서를 이 달 28일 까지 김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 제출하면 선정 심의를 통해 최종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김제시는 지난 11일부터 김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단체를 모집중이며 많은 복지시설로부터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사람 중심의 ESG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 현 시대에서 이와 같은 기부행사는 사회적 공동체를 더욱 견고히 하며, 지역상생과 사회적 공헌 등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이 지역에 환원됨으로써 종자산업의 중요성과 육종연구에 대한 범 시민적 인식이 널리 확산되기 바라며, 가까운 시일내 지구촌 곳곳으로 까지 뻗어나가기를 희망한다 ”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