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청소년 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청소년 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 지원...

전주 지킴이 2022. 12. 7. 16:16
반응형

▲사진*무주군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 대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무주군은 7일 무주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청소년 안전망 운영 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대회는 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지원센터 사업현황과 성과를 보고하고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해 수고하는 우수참여자에 대한 격려와 함께 청소년안전망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자리다.

이날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1388청소년지원단과 학교지원단 관계자, 전북도 14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보고대회는 사업 보고를 시작으로 청소년 지도와 상담에 공헌한 분들에게 무주군수 감사패와 우수멘토 시상이 있었으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식도 진행됐다.

서정분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최근 가정해체와 빈곤, 학교부적응 등으로 인한 위기 청소년이 급증하고 청소년 범죄를 동반한 비행 청소년들의 위기 심화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에 위기청소년들을 발굴해 사회요원으로 정상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청소년 안전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높아가고 있다. 위기 청소년 발굴과 예방, 그리고 청소년들이 미래 지역사회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무주군학교밖지원센터)는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학교지원단을 비롯해 1388청소년지원단, 위기청소년 아웃리치 홍보물 제작, 청소년안전망 사업 홍보, 의료 법률 및 경제적 지원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