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시민 중심 행정서비스‘눈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시민 중심 행정서비스‘눈길’

williamhong 2023. 2. 16. 12:53
반응형

2022년도 정보통신공사사용전검사529건 처리

처리 기한도 법정기한14일보다 평균6일가량 빨라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해 총 529건의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를 처리했으며, 처리기한은 법정처리기한인 14일보다 평균 6일이나 단축하는 등 신속 정확한 시민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전검사는 건축 연면적 150 이상의 신축, 증축, 개축 및 용도변경 건축물을 사용하기 전 정보통신설비 등을 기술기준에 적합하게 시공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정보통신설비의 시공 품질확보는 물론 안전한 운용을 위한 필수사항이다.

 

시에 따르면 김포시의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 1인당 처리 건수는 경기도 내 상위권에 들지만, 업무처리 지연에 따른 민원인 불만을 미연에 방지하고 건축물 조기 준공 등에 도움이 되고자 처리기한을 최대한 앞당기는 등 시민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개정된 방송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대한 규정(2023. 6. 7.)을 보면 신축건물에 구내통신망을 구축할 경우 꼬임케이블(UTP) 뿐 아니라 광케이블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에 김포시는 새로 도입되는 광케이블 검사 준비도 완벽히 하고 있다.

 

이관호 정보통신과장은 으로 지속적인 도시개발로 고품질·대용량 정보통신서비스 검사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개정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이러한 제도가 시공현장에 올바르게 정착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