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최영일 순창군수, 투표소 사고 관련 장례비 등 행정적 지원 최선...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최영일 순창군수, 투표소 사고 관련 장례비 등 행정적 지원 최선...

전주 지킴이 2023. 3. 9. 19:33
반응형

▲사진*최영일 순창군수 구림면 조합장선거 투표소 교통사고수습대책본부 기자회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수는 군민들에 대한 무한책임을 지는 자리다고 생각한다. 이번 사고의 장례비 지원 등 모든 행정적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

최영일 순창군수가 9일 오전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구림면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순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군수) 회의를 갖고 행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날 최 군수는 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후 “구림면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 4명에 대한 장례비를 50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사안의 긴급성을 감안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빠르면 오늘내로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고와 관련한 중상자와 경상자의 경우에도 치료 기간이나 보험사의 치료비 심사 진행상황 등을 파악해 필요한 경우 치료비 실비에 대해 선제적 지급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와 관련한 장례위 구성을 농협 등 유관기관과 논의해 설치하기로 합의됐다”면서 “순창군과 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피해자들의 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투표소 사고와 관련한 합동분양소 설치는 피해 유족들과 먼저 상의한 후 결정하기로 했으며 이후에도 모든 사항들을 유족들과 협의후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