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13. 15:42

전주시, 중장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실시...

반응형

▲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해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주시는 13일부터 22일까지 50~64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금 시작하는 50+어른학교’ 수강생 264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숲체험 활동가들과 함께 하는 ‘50+반려의 숲’ △수업을 받으며 책을 녹음해보는 과정인 ‘나의 목소리를 만나는 시간, 낭독’ △시니어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50+ 모델 클래스’ △목공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즐거운 생활가구 만들기 중급반’ △직접 방송을 제작하고 참여하는 ‘시민라디오교육 입문반/심화반’ △고향사랑 기부제와 관계 인구 형성을 연계한 ‘완주에서 3일 살기+텃밭 교육’ △섬진강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금강천리길 걷기(8~10구간)’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1-5267)로 문의하면 된다. 

권인숙 시 평생학습관장은 “50+세대들이 인생 2막을 준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50+ 어른학교는 수료 후 사회공헌활동 등 50+세대들의 지속적인 커뮤니티 활동 및 사회참여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출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 시작하는 50+어른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인생 전환기를 맞은 시민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새로운 삶에 도전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