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20. 17:41

남원시, 민원처리 기간 단축 운영 추진...

반응형

▲사진*남원시, 민원처리 기간 단축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민원의 처리기간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해 처리하기 위한 민원 처리기간 일제 정비를 추진했다. 

남원시는 그간 유기한 민원 497종 중 242종을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해 추진하던 것을 이번 일제정비로 6일 이상 유기한 민원 75종의 민원을 추가해 총 317종의 민원을 단축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민원 처리기간 단축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민원사무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민원 처리기간의 단축을 위해 시는 지난 2월부터 민원인이 한 곳에서 인‧허가 민원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실에 개발행위, 산지전용, 농지전용 3개의 창구에 인‧허가 담당자를 집중 배치해 인‧허가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 처리기간의 단축으로 행정서비스 향상을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