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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민원처리 기간 단축 운영 추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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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민원의 처리기간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해 처리하기 위한 민원 처리기간 일제 정비를 추진했다.
남원시는 그간 유기한 민원 497종 중 242종을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해 추진하던 것을 이번 일제정비로 6일 이상 유기한 민원 75종의 민원을 추가해 총 317종의 민원을 단축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민원 처리기간 단축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민원사무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민원 처리기간의 단축을 위해 시는 지난 2월부터 민원인이 한 곳에서 인‧허가 민원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실에 개발행위, 산지전용, 농지전용 3개의 창구에 인‧허가 담당자를 집중 배치해 인‧허가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 처리기간의 단축으로 행정서비스 향상을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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