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설공단, 인도 보행법 등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설공단, 인도 보행법 등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전주 지킴이 2023. 3. 20. 17:31
반응형

▲사진*전주용덕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어린이들이 마을버스 바로온과 함께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에 따르면 20일 전주용덕초등학교 2학년생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단 마을버스운영부 주관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이 실시됐다고 밝혔다.

교원 자격증을 가진 공단 직원이 이번 교육에 강사로 나섰다.

아이들은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만화 영상을 본 뒤 강사와 함께 안전하게 인도를 걷는 방법, 신호등 신호에 따라 안전하게 건널목을 건너는 방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토대로 건널목을 안전하게 건너는 실습을 하며 교통안전 문화를 몸으로 익혔다.

특히 공단에서 운영하는 마을버스 ’바로온'에 탑승해 버스가 실제 운행하는 구간을 이동하면서 안전하게 버스에 타고 내리는 법, 대중교통 이용 에티켓, 유사시를 대비한 탈출법 등에 대해 배웠다.

용덕초등학교는 바로온이 운행하는 구간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날 교육에 참여한 일부 학생들은 바로온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날 교육에 활용된 버스는 친환경 전기차로, 공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을버스 총 29대 중 25대를 전기차로 운용하고 있다.

공단은 어린이 안전 의식 강화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분기별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방광일 마을버스운영부장은 “우리 아이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며 “마을버스 '바로온'또한 안전 운전의 실천으로 안전한 교통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