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21. 23:12

최영일 순창군수, 영농대비 가뭄현장 방문...농민과 소통 나서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영농대비 가뭄현장은 물론이고 모든 행정은 현장 중심, 현장에 답이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최영일 군수가 지난 20일 본격적인 농사철을 앞두고 가뭄이 계속되고 있는 영농현장을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연초방문을 면 단위가 아닌 순창군 317개 전체 마을 직접 방문으로 시작한 최 군수는 이번에도 11개 읍면 가뭄현장을 오는 4월 3일까지 직접 방문해 농업용수 부족으로 시름하고 있는 농민들과 만남을 통해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관계 공무원들과 현장을 찾은 최 군수는 “우리군은 저수지 관리, 농업용수 공급시설 확충 등 가뭄피해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큰 피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영농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저수율이 저조한 저수지와 농업용수가 부족한 영농현장을 관계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둘러보고 영농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면서 “본격적인 영농철이 오기 전 저수지 담수와 간이양수장, 관정 설치 등 다각적인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라”라고 덧붙였다.

순창군은 올해 평균 대비 적은 강수량으로 영농철 가뭄피해가 우려됐지만, 저수 지 관리에 열심히 노력한 결과, 군 관리 135개 저수지 평균 저수율이 87%에 달해 영농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군은 올해 197억원을 투입해 농업생산 기반시설 확충 및 정비를 영농철인 5월안에 모든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2월 읍면 방문 시 건의된 관정, 양수기 등 농업용수 공급과 소규모 영농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비 68억원도 오는 2회 추경에 확보할 계획으로 가뭄에 시름하고 있는 농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