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23. 18:37

김포시 공원·녹지, 더 넓고 더 푸르게

반응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한강신도시를 비롯한 각종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가 조성되면서 공원·녹지를 지속적으로 늘려 현재 847개소(공원 165개소, 녹지공공공지 682개소), 5,205규모의 공원녹지를 확보하고 있다.

 

10년 전 김포시 1인당 도시공원면적은 4.1에서 2021년에는 8.12배 증가했다.

 

또한 2023년에 김포시에서 인수 준비 중인 개발사업지구 내 공원녹지는 74개소의 347,483이며, 현재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공원녹지는 163개소의 1,201로 대폭 확대될 예정이다.

 

2월에는 신곡6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어린이공원과 소공원, 녹지 등을 인수 받아 개방했으며, 이달에는 인향공원이 개방예정이다. 인향공원은 51,036면적에 인공폭포와 장미원, 숲속산책로, 모험놀이시설과 물놀이시설이 있는 도보권 근린공원으로 고촌 일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여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는 각종 개발사업 추진 시 모든 시민이 공원녹지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도록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공원녹지계획 이용자 중심의 공원환경 조성과 개선 미세먼지 저감, 미기후 조절을 위한 공원숲 확보 시민안전과 에너지저감, 저비용 공원녹지관리 시민참여 공원이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포시 공원관리과(한흔지과장)공원과 녹지는 녹색복지 실현 차원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이용 기회와 혜택이 제공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김포시가 주도적으로 계획 수립과 협의를 진행하고 관리할 필요성을 느끼며,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공원녹지의 양적질적 확대를 이뤄가겠다라고 전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