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성장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 우뚝 서라!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성장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 우뚝 서라!

전주 지킴이 2019. 8. 8. 18:52
반응형

성장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 우뚝 서라!▲사진*전라북도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선정ⓒ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올해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 지원대상으로 합굿마을문화생산자협동조합 등 4개 기업을 선정하고 8일 선정서를 전달했다.


도는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신청한 31개 기업 대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회계검토, 서류평가, 현지실사를 실시하고, 대면심사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기업을 선정했다.

 

합굿마을문화생산자협동조합, ㈜예담공예, (사)글로벌투게더김제, (사)JB영상문화연구원이 선정됐으며, 5천만원∼6천만원을 지원해 제품 기술개발, 상품 생산과 공정 개선 등에 필요한 기자재 구입, 마케팅·홍보 등을 지원하고, 기업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수요자 맞춤형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원택 정무부지사는 전달식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은 경제적 가치만을 추구하는 기업과 달리, 사회적 가치를 우위에 두고 지역경제를 발전시켜 나가야 하며, 현 경제 상황이 어렵고 힘들겠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자립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전북을 대표하는 스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해 다른 기업들의 롤모델이 되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정된 기업 대표들은“성장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자립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중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정해 강소기업 수준으로 올리는 토대 마련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