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장수군 냉해피해 현장 방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장수군 냉해피해 현장 방문

전주 지킴이 2023. 4. 29. 12:28
반응형

▲사진*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장수 냉해피해 현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28일 장수 지역 냉해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현황을 살피고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로했다.

이날 이성희 회장과 최훈식 장수군수는, 김원철 농협중앙회 이사(부안농협 조합장), 오정석 농협손해보험 부사장, 김영일 전북농협 본부장 등과 함께 장수군 계남면의 사과 농가를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북에서는 지난 8일에서 10일까지 갑작스러운 이상저온으로 개화기에 접어든 과수 농가 중심으로 25일 기준 1,640농가에 총 1,316ha 냉해피해가 발생햇으며, 피해 규모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전북에서는 장수(451ha), 임실(72ha), 진안(71ha), 익산(58ha), 남원(44ha) 지역 중심으로 피해가 집중되었고, 품목별로는 사과, 배, 복숭아 등이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농협은 영양제 할인공급, 무이자 재해자금 지원 등 농업인의 냉해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갑작스런 냉해로 과수 농가를 중심으로 농업인들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우려가 크다”며, “농협은 모든 역량을 동원해 농가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