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의회, 6월중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의회, 6월중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전주 지킴이 2023. 6. 5. 17:19
반응형

▲사진*김제시의회 6월 의원간담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의회(의장 김영자)는 의회 소회의실에서 6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열어 조례안 5건, 기타안건 8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논의했다.

김제시의회에 따르면 간담회에서는 기획감사실로부터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안을 보고받았다고 5일 밝혔다.

행안부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의 투자효율성을 높이고 지방소멸의 위기대응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기금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전국의 인구감소지역 89곳이 매년받는 1조원 규모의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방식을 변경해 최고등급(S등급)의 우수 지방자치단체가 받는 금액을 기존 120억에서 24억 늘어난 144억으로 배정하기로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의원들은 “최고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기금을 마중물로 삼아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 부서와 협업해 기금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사업 발굴과 효과적인 컨설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기금 사업과도 연계해 기금투자계획의 평가체계 하에서 높은 등급을 받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단순히 기금 확보가 목적이 아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고 창의적인 사업 계획의 마련이 필수다"고 덧붙였다.

김영자 의장은 “올해 도입 2년차를 맞이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성공적으로 확보하고 본격적인 성과 창출을 하기 위해 집행부 전 부서가 유기적으로 연계해 적극적인 관심과 대응으로 지역의 활력을 높이고 인구위기 극복에 진정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