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노인 결핵 무료 이동검진 진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노인 결핵 무료 이동검진 진행...

전주 지킴이 2023. 6. 5. 21:44
반응형

▲사진*임실군, 노인 결핵 무료이동검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인 결핵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활동성 결핵 감염 검사를 위해 결핵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집단시설 등 결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년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5월까지 400명 이상의 결핵 검진을 진행했으며, 오는 8일 덕치면 일중마을, 오수면 오촌마을, 덕치구세군노인복지센터와 섬김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전북지부 이동 검진팀과 함께 최첨단 장비를 가지고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 무료로 흉부 X-선 촬영과 결핵 의심 또는 유소견자의 경우 당일 객담검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검사 결과 결핵 진단을 받은 환자는 보건의료원의 치료 연계를 통해 완치 시까지 결핵 진료와 투약 관리를 받게 된다. 

또한 결핵 발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65세 이상 어르신은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결핵 검진으로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여 결핵 검진 전후 결핵 예방 리플릿 등을 배포하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결핵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 또는 결핵 유증상이나 검진 필요시 임실군 보건의료원 결핵관리실(06-640-3175)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