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목공체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의회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목공체험...

전주 지킴이 2023. 6. 12. 21:59
반응형

▲사진*남원시의회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대표의원 한명숙)가 지난 11일 남원 사랑의광장에서 개최된 남원시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쓰임 사회적협동조합, 초록나무 협동조합 주최로 추진됐으며,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고 12일 밝혔다.
 
행사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을 비롯해 남원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여해 폐목재와 재활용품을 활용한 목공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일환인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명숙 대표의원은 “기후 위기로 인해 미래사회의 지속성을 위한 탄소중립이 더욱 엄중하게 요구되는 현실에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 사회에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남원을 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앞장서 남원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