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학습으로 생명을 지키는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학습으로 생명을 지키는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실시...

전주 지킴이 2023. 6. 15. 19:19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안전 취약계층의 사고 예방과 빠른 초동대처를 위한 맞춤형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제시는 골든타임을 지키는 사람중심 생활안전가드 양성을 목표로 추진한 '민주시민교육-생활안전교실'이 김제노인복지센터 등 13개소에서 노인과 아동 돌봄 인력, 우체국 집배원 등 466명이 교육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노인과 관련된 돌봄 인력과 생활 근접 인력을 중심으로 교육이 추진되어 관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및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생명을 지키는 생활안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전라북도지사와 교육업무 협업을 통해 실습 위주의 심폐소생술&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도폐쇄 대처법 교육이 운영됐다. 

이를 위해 습득된 응급처치법을 위급한 상황에서 능동적 실행이 가능하도록 전문 강사 파견형으로 해당 기관에 찾아가는 교육 형태로 추진됐으며, 아동·노인 등 돌봄 대상을 구분해 대상별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고유형별 응급처치 매뉴얼 등 세밀한 교육이 실시됐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안전은 예방이 먼저이지만 스스로 안전을 지키기 어려운 안전 취약계층의 생활 안전을 위해 평생교육 차원에서 지속적이고 쳬계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사람 중심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