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 전주시민의 마음 건강 돌본다...전문심리상담도 확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 전주시민의 마음 건강 돌본다...전문심리상담도 확대

전주 지킴이 2023. 12. 15. 16:39
반응형

▲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2024년 새해에도 일상생활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 건강을 돌본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 마음치유센터는 불안과 우울,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전주시민들의 마음 건강 회복을 돕기 위해 새해에도 전문심리상담과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시는 시민들이 상담 필요시 빠른 도움을 받아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심리상담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심리상담은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불안과 우울, 스트레스 등 각종 심리적 문제를 전문심리상담사와 함께 대화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해 심리적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시는 마음치유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한층 더 심층적인 심리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비중을 늘리기로 했다. 

마음치유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 이해와 성장, 심리적 안정, 대인관계 향상, 자아 성취감 증진의 5가지 주제를 가지고 우울과 불안,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은 낮추고 자신감 및 자아 성취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덕진보건소 마음치유센터 또는 외부(동사무소 등)에서 운영된다.

이에 앞서 시는 올해 마음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 1271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척도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우울·불안 수준이 평균 31%, 스트레스 수준이 14% 각각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2024년에도 전주시민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힐링’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마음치유센터가 그 역할을 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심리상담 및 마음치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전주시 마음치유센터 블로그 또는 전화(063-281-8576)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