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조국혁신당이 추구하는 선진 민주사회로 가는 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조국혁신당이 추구하는 선진 민주사회로 가는 길

월드그린 2024. 3. 6. 07:14
반응형

 

대표사진 삭제
 

© etactics, 출처 Unsplash

[월드그린뉴스, 이상욱 대표기자] - 조국혁신당이 한국 사회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우며, 선진 민주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했다. 당의 기본 이념은 시민의 참여와 역량 강화에 기반한 투명하고 수평적인 리더십을 통해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치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조국혁신당은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는 참여 민주주의를 강조하면서, 과거 유교사상 하에서의 법치 정신과 현대 사회의 요구를 접목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과거의 마키아벨리즘적 권모술수에서 벗어나, 선거 공약의 실천 가능성과 국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

 

당은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국가 운영 과정에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정보 공유의 속도와 시민지성을 활용한 사회적 대화와 토론의 장을 넓혀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조국혁신당은 정치인 개인의 카리스마보다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국민 각자가 정치 과정에 적극 참여하며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인식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국혁신당의 이러한 노력은 과거의 선거와는 다른 차원의 변화를 추구한다. 당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주주의 실현을 통해, 정치적 무관심과 소외를 극복하고, 국민 모두가 정치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선진 민주사회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국민을 위한 정치, 국민과 함께하는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조국혁신당은 이웃의 손을 잡고, 함께 선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는 각오다. 선진 민주사회로의 길은 멀고 험난할 수 있지만, 국민의 참여와 지지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정치 문화의 정착은 분명한 목표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