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해빙기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 해빙기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williamhong 2024. 3. 8. 17:06
반응형

▲사진= 김포시가 해빙기를 맞아 지난 19~23일 총 5일간 관내 대형 건축공사장 7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해빙기를 맞아 지난 19~23일 총 5일간 관내 대형 건축공사장 7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해빙기에는 지반이 얼었다가 녹기를 반복하면서 지반이 악화돼 붕괴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이번 점검은 해빙기 점검계획에 따라 김포시 자체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주변 지반 이상 유무, 비탈면 붕괴 이상, 주변 배수로 상태 등 ⌜해빙기 건설공사 등 안전점검표⌟를 기준으로 점검했다.

 

또한 발견한 지적사항에 대해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를 하였으며, 추가적인 보완 사항은 건축관계자에게 시정명령 등을 통해 보완조치 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21년 8월 김포시 지역건축안전센터가 설립된 후, ’22년 234개소에 이어 ‘23년도에는 총 311개소로 점차적으로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 담당자는 “해빙기에는 지반이 약해져 건축공사장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라며,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3월부터 화재를 대비하기 위한 봄철 건축공사장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