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배움으로 하나 되는 「책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마을축제」 개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배움으로 하나 되는 「책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마을축제」 개막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9. 9. 19. 11:54
반응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21일 중계동 등나무근린공원과 중계근린공원에서 7회 책과 함께하는 평행학습 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민학 평생교육기관의 우수 프로그램을 주민들과 공유하고주민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자리로 책 읽는 마을을 조성하고 평생학습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미스트롯 가수 김소유의 축하공연! 평생학습주간 기념식
평생학습주간 기념식은 오전 11시부터 등나무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기념식은 식전 축하공연평생학습권리 헌장 낭독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에는 미스트롯 가수 김소유의 열정적인 무대와 육군사관학교 군악대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남성중창단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또한 본 행사에서는 노원구 평생학습 및 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한 4개 단체와 유공자 30명에게 표창장과 공로패가 수여된다.

◆ 어울림 콘서트평생학습박람회북 페스티벌... 평생학습축제 한마당
등나무중계근린공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울림콘서트평생학습박람회북 페스티벌 등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첫 번째 마당 어울림 콘서트는 등나무근린공원에서 평생교육기관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는 공연을 선보인다노원평생교육원노원여성교육센터노원문화원 등 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벨리댄스사물놀이오카리나 연주하와이 훌라 등 19개 팀 수강생들이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두 번째 마당 평생학습박람회는 등나무근린공원과 중계근린공원에서 평생교육기관 우수 프로그램을 홍보체험전시상담하는 부스 75개를 운영한다관내 대학교 평생교육원복지관자치회관 등 총 60개 평생교육기관에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체험바리스타, 3D프린팅은 물론 미술심리 상담까지 온가족이 흥미를 느낄만한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세 번째 마당 북 페스티벌은 중계근린공원에서 구립도서관작은도서관 등 13개 기관이 참여해 도서관힐링이 되다라는 주제로 20개 부스를 꾸민다책을 주제로 한 체험전시와 야외 힐링 놀이터 등을 통해 도서관을 더욱 친밀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야외행사 체험 외에도 노원우주학교의 천체 투영실 돔 영화와 전시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그간의 갈고 닦은 솜씨자랑노원평생교육원 수강생 작품전
구청 2층 대강당과 갤러리에서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노원평생교육원 수강생 작품전시회가 열린다서예한지공예수묵화생활도자기 등 평생교육으로 갈고 닦은 구민들의 작품 3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평생학습 마을축제와 더불어 평생학습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들이 활발히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지원과(02-2116-399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