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⑪넷제로(Net-Zero) 실천 방안: 숲 나무 심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⑪넷제로(Net-Zero) 실천 방안: 숲 나무 심기

월드그린 2024. 3. 17. 23:20
반응형

 

대표사진 삭제
 

© worldsbetweenlines, 출처 Unsplash

 

[월드그린뉴스=이상욱 대표기자] - 전 세계적으로 넷제로(Net-Zero) 실천 방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숲과 나무 심기가 기후 위기 대응의 핵심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다. 숲 가꾸기와 나무 심기는 탄소 흡수원으로서의 역할을 통해 온실가스 감소에 기여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만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음이 지적되고 있다.

 

숲과 나무 심기의 중요성

나무와 숲은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뛰어난 탄소 흡수원이니다. 증가하는 탄소 배출량에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대대적인 나무 심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도시의 녹지 공간을 확대하고 생물 다양성을 증진시키는 등의 추가적인 환경적 이점을 제공한다.

 

나무 심기의 한계

그러나 나무가 성장하고, 충분한 양의 탄소를 흡수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이로 인해 단기간 내에 기후 위기를 완화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또한, 나무 심기만으로는 계속 증가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응하기에 충분치 않다.

 

종합적인 접근의 필요성

따라서 나무 심기와 숲 가꾸기는 에너지 효율화, 신재생 에너지 발전, 교통수단의 효율 개선과 같은 다른 넷제로 실천 방안과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 탄소 흡수 증대, 에너지 사용 최적화 등을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다.

 

종합적인 넷제로 실천 방안은 단순히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숲과 나무 심기는 중요한 시작점이지만, 글로벌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하는 종합적 접근이 필요함을 잊어서는 안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