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4월부터 대피시설 평시활용 활성화 사업으로 시민 편의시설 개방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 4월부터 대피시설 평시활용 활성화 사업으로 시민 편의시설 개방

williamhong 2024. 3. 27. 16:29
반응형

▲사진=  휴게 및 트릭아트 체험공간 견학중인 사진ⓒ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비상시에만 사용했던 민방위 주민대피시설을 ‘민방위 주민대피시설 평시활용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6개월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 4월부터 대곶면 율생1리 민방위 주민대피시설을 평시에도 개방한다.

 

3회에 걸친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존 회의실은 댄스 연습실과 무대제작을 통하여 공연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반영했다. 복도 벽면을 활용한 갤러리 공간은 주민들의 미술, 서예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비품 적치공간을 휴게공간 및 북카페 공간으로 조성하여 카페처럼 편안한 공간을 만들었다. 특히 휴게공간 벽면을 이용한 트릭아트 체험공간을 조성하여 대곶면의 명소인 대명항과 특산물인 꽃게, 새우를 명화와 접목시켜 홍보효과와 재미요소까지 사로잡았다.

 

민방위 정부지원 주민대피시설은 2010년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을 계기로 유사 시 주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대피 목적으로 확충됐다. 현재 전국 최초 평시활용 사례로 월곶면 보구곶리 주민대피시설을 ‘작은 미술관’으로 활용 중에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민방위 주민대피시설은 민방위사태 발생 시 주민들이 대피하는 임시 대피시설인데, 평시 개방을 통해 주민들의 평시 활용성을 높여 주민편익이 증진되고 주민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