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싸움: 순환경제의 실행으로 자연 순환 복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싸움: 순환경제의 실행으로 자연 순환 복원

월드그린 2024. 3. 29. 17:09
반응형

 

© tylercaseyprod, 출처 Unsplash

 

[월드그린뉴스=경제부] - 순환경제의 세 번째 실행 원칙인 생태계의 자연 순환 회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숲의 파괴가 계속되고 있는데, 이는 우리의 식량 소비 패턴과 일상용품의 원료 때문이다. 특히 고기 소비량의 증가로 인한 사료 작물 재배, 커피와 팜유 생산을 위한 열대 우림의 파괴는 심각한 생태계 파괴 현상을 초래하고 있다.

 

아마존과 인도네시아의 숲뿐만 아니라 중남미와 동남아시아의 열대 우림이 점점 사라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문제이다. 이러한 숲의 파괴는 지구의 온난화, 생물 다양성의 감소, 그리고 우리의 생활 방식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숲을 태워 밭을 만들고, 그 위에 옥수수나 콩, 커피나무를 심는 행위는 단기적 이익을 위한 것일 뿐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화장품이나 비누, 샴푸에 많이 사용되는 팜유의 생산 과정도 이러한 문제에 기여하고 있다.

 

이제는 우리 모두가 생태계의 자연 순환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할 시점이다. 순환경제의 실행 원칙에 따라, 우리의 소비 패턴을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전환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생태계 회복을 위한 첫걸음은 우리의 식습관과 소비 패턴을 되돌아보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순환경제의 원칙을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자연 순환의 복원을 통해 건강한 지구를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