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의류 재활용으로 환경오염 줄이기: 파타고니아와 러쉬의 지속가능한 변화 주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의류 재활용으로 환경오염 줄이기: 파타고니아와 러쉬의 지속가능한 변화 주도

월드그린 2024. 3. 29. 17:12
반응형

 

행동으로 답하다. 거의 40년 동안 파타고니아는 환경 위기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풀뿌리 단체를 지원해 왔다. 그러나 전례 없는 위협이 닥치는 이 시대에는 개입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아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날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을 환경 단체와 연결하는 이유이다.©

 

[월드그린뉴스=경제부] - 순환경제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는 가운데, 의류 산업에서도 리사이클을 통한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소비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선두에는 파타고니아와 러쉬와 같은 기업들이 있다. 이들 기업은 의류 재활용과 친환경 제품 생산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영국의 러쉬는 포장 없이 제품을 판매하며, 바나나와 파인애플 껍질을 활용한 포장재를 도입하는 등 순환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파타고니아는 1993년부터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사용하여 옷을 제작하기 시작했으며, 2025년까지 100% 재생된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의류산업은 전 세계에서 석유화학 산업 다음으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주요 산업으로 꼽히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의류 쓰레기의 재활용이 절실하다. 리퍼비시와 리 어셈블리와 같은 방법을 통해, 기계나 자동차뿐만 아니라 의류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재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필립스와 같은 기업은 고가의 의료기기를 99% 리퍼비시하여 비용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순환경제 원칙을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지속 가능한 소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파타고니아와 러쉬의 사례는 순환경제 실행 원칙을 실천하며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단순히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기업들의 선도적인 노력이 의류 산업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확산되길 기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