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강남 소비자저널
- 창업경영포럼
- 소협
- 용인소비자저널
- K-클래식
- 피아노
- 김포시
- 케이클래식
- 오승록
- 클래식
- 전우와함께
- 음악
- 강남구
- 최규태
- 안양시장
- 창경포럼
- 강남노무법인
- 정봉수 노무사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안양
- 정봉수 칼럼
- 안양시청
- 탁계석
- 고양시
- 탁계석 회장
- 안양시
- 고양특례시
- 최규태기자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군산시, 민원 사항 1회 방문으로...시민중심 원스톱 민원서비스 본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시민들이 필요한 민원 사항을 1회 방문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민원편의 제도 정비와 원스톱 민원 행정을 실현한다.
군산시는 원스톱 민원 행정을 실현을 위해 25종의 사전심사 청구 대상 민원을 현행화 했으며, 민원후견인 공무원 38명을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민원 신청 시 편의 제공을 위해 법령정비, 조직개편 등 변동사항을 반영하여 민원 편람을 정비했다.
이번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한 원스톱 민원서비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경제적으로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에 대해 정식 민원 신청 전 약식으로 먼저 심사를 청구하는 사전심사 청구제, 경험이 많은 직원을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 처리를 돕는 민원후견인제, 복합민원 처리 방문 전 담당자와 상담 예약을 하는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등이 있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 유도를 위해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대상으로 공무원 민원 처리 마일리지제와 민원인이 민원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도록 민원 문자 알림 서비스, 그리고 사회적 약자 배려 전용 창구 등 민원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기적인 민원제도 정비와 안내로 진정한 원스톱민원 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시책을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원스톱 민원서비스 이용은 열린민원과 1번 민원창구(454-4068)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사전심사청구 대상 사무는 군산시 홈페이지(민원안내-민원편의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창군, 소규모 관광단지 후보 선정...민자유치 탄력 기대 (0) | 2024.04.16 |
---|---|
진안군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회! (0) | 2024.04.16 |
농촌진흥청, 폐비닐 등 버려지는 플라스틱 ‘인삼 지주대’로...농가 보급 나서 (0) | 2024.04.16 |
고창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개회! (0) | 2024.04.16 |
완주군, 온라인 쇼핑몰 ‘완주몰’...올 하반기 개시 목표 (0) | 2024.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