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육아휴직 업무대행자 수당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육아휴직 업무대행자 수당 지원...

전주 지킴이 2024. 6. 14. 14:49
반응형

▲사진*전북특별자치도청사 전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자치도가 ‘2024년도 중소기업 육아휴직 업무대행자 수당 지원 사업’의 신규 참여 대상자를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 육아휴직 업무대행자 수당 지원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지방소멸 위험 상황 속에서 지역인재 유출‧이탈 방지와 육아휴직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근로자가 육아휴직을 사용할 경우 대체인력을 뽑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육아휴직자의 업무를 대행하는 근로자에게 수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전북자치도는 지역 민생을 살리기 위해 지난 2월 김제 지평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방문해 중소기업 육아휴직 활성화를 위한 시책 발굴을 원하는 목소리를 들었고, 이를 신규 사업으로 반영했다. 

지원대상은 근로자 200인 미만 도내 중소 제조업체에 재직 중인 육아휴직자의 업무대행 근로자이며, 지원규모는 40명이다.

지원금액은 업무대행자에게 1인당 최대 150만원(월 30만원x5개월)을 지원하며, 업무대행자가 복수인 경우 최대 2명까지 인정하여 산정된 금액을 절반씩 지급한다.

신규 참여기업 모집 접수는 6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참여 신청 및 신청 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옥 전북자치도 기업애로해소지원단장은 “도내 지방소멸이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저출산 문제 해결 및 육아휴직 활성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