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농협중앙회 전북검사국, 농업인의 고충해결을 위한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농협중앙회 전북검사국, 농업인의 고충해결을 위한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

전주 지킴이 2024. 6. 25. 15:54
반응형

▲사진*농협중앙회 전북검사국, 농업인 위한 이동법률상담센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중앙회 전북검사국(국장 김삼형)이 삼기농협(조합장 박기배)과 '이동법률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전북검사국에 따르면 25일 농업인과 조합원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법률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삼기농협과 함께 ‘이동법률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동법률상담센터는 2011년에 처음 시작으로 올해 14년째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평소 법률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농촌지역의 농·축협을 대상으로 종합감사 기간 중 농협중앙회 소속 변호사와 함께 관내 농업인과 조합원들에게 영농 및 생활 속 다양한 법률문제 등에 대한 개별상담방식의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전북검사국 김삼형 국장은 “중앙회와 전국 농·축협과의 원활한 소통에 초점을 맞춰 지도경영 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동법률상담센터는 농·축협이 관내 조합원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될 수 있을 것이며, 법률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농촌지역 농업인들의  법률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농업인과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여 농업인의 풍요로운 삶을 구현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