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자치도교육청, 직장인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자치도교육청, 직장인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전주 지킴이 2024. 7. 5. 18:39
반응형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사 전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학교 구성원인 학부모들의 학교 폭력 근절 책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시범 실시한다.

전북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7월부터 11월까지 ‘직장인 학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시범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평소 학부모 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직접 직장을 방문해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교원 중심 생활교육전문가, 장학사 등으로 꾸려진 학교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단이 직장을 방문해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학생생활규정의 이해 △사례를 통한 방어자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방법 △당사자간의 관계개선 △피해학생의 상담·치유 회복·법률 지원 등이다. 

지난달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도내 14개 시·군에 학부모 교육 참여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낸 전북교육청은 이달 중순부터 희망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북교육청은 11월까지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시범 실시한 후 사업 만족도와 효과성을 분석해 내년부터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최근 학교폭력 사안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유형이 다양화하는 상황에서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개선 및 학교폭력예방 전략 습득, 학교폭력 발생시 대처 역량 등이 필요하다”며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적극 추진해 학교폭력 근절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