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군산시, 군산문화유산야행 ‘2기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위촉식...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군산시, 군산문화유산야행 ‘2기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위촉식...

전주 지킴이 2024. 7. 26. 14:50
반응형

▲사진*군산시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위촉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오는 8월 군산문화유산야행(8월16일~17일, 8월23일~24일) 기간 동안 군산시 아이들이 직접 국가유산을 해설하는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위촉식을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가졌다. 

군산시에 따르면 이번 위촉식은 지난 6월15(토)부터 7월14(일)까지 양성과정을 이수한 군산사 초등학교 3학년 ~ 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군산문화유산야행 ‘2기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27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일동은 8월 17일, 8월 23일~2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구 군산세관본관, 구 일본 제18은행 군산지점, 구 조선은행 군산지점, 구 조선식량영단 군산출장소 4개의 국가유산에 배치되어 활동한다.

시는 관광객들에게 지역 어린이의 시각으로 군산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설명하는 모습이 신선한 감동으로 느껴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지역 초등학생들이 야행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국가유산을 설명함으로써 우리지역의 국가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야행 때 추진된 어린이 해설사 프로그램은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아시아 대회에서 베스트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선정됐으며, 피너클 어워드 세계대회에서도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