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의회, 8월 정례 의원간담회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의회, 8월 정례 의원간담회 가져...

전주 지킴이 2024. 8. 19. 17:03
반응형

▲사진*김제시의회 8월 정례 의원간담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의회(의장 서백현)가 19일 정례 의원간담회를 갖고, 조례안 11건과 기타 안건 13건 등 총 24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운영위원회(위원장 전수관)가 제안한 제282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한 사전 논의가 이뤄졌으며, 이정자, 최승선, 양운엽, 문순자, 전수관 의원은 7건의 조례안을 상정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의 지방의회 자치법규 개선 권고를 반영해 정책 효과 향상 및 책임성 강화를 도모하는 차원에서, ‘김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김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상정됐다. 

김제시의회는 제282회 임시회의 운영 기간을 오는 9월 6일부터 13일까지 8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조례안과 기타 안건의 심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의원들은 조례안 및 기타 안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열띤 토론을 이어갔으며, ‘지평선의 꿈, 세계를 날다’라는 주제로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될 김제지평선축제의 마스터플랜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서백현 의장은 “오늘 논의된 안건들이 시민의 뜻을 올바르게 반영하고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