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 먹거리 교육 통해 지역 특화자원 활용 방안 제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 먹거리 교육 통해 지역 특화자원 활용 방안 제시!

전주 지킴이 2024. 8. 28. 18:14
반응형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관내 식품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 ‘고창 특화자원기반 관광상품 인식개선 관광 먹거리 개발 교육’을 28일 마쳤다.

이번 교육은 고창 특화자원기반 관광상품 인식개선 “성장기업 역량강화”, “스타트업 역량강화”, “관광 먹거리 개발” 등 3가지 주제로 운영됐으며, 관내 식품과 관광 기업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관광 먹거리 개발 과정에서는 고창의 특화자원을 활용한 카페용 음료, 디저트, 길거리 음식, 메인 요리, 전통식품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이 이뤄졌다.

특히, 지난 23일 호원대학교(K-푸드창업학과) 김나형 교수의 복분자비빔양념장과 고인돌(고구마, 인삼, 돌솥) 영양솥밥이 고인돌 분포지역인 고창 지역 특성에 적합하고 고창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관광 먹거리로 호평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고창의 복분자 등 다양한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 먹거리 메뉴를 만들어볼 수 있어 만족감이 크고, 이 메뉴를 카페나 음식점에서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싶다”며, 향후 유사한 과정에도 참여할 의향이 있음을 전했다.

이희권 연구원장은 “고창 특화자원을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제공한 이번 교육이 기업들에게 유익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업 지원과 사회적 이슈 해결에 기여할 것이다"고 피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