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마이산남부 주차장 조성 ‘순항’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마이산남부 주차장 조성 ‘순항’

전주 지킴이 2019. 10. 25. 20:19
반응형

마이산남부 주차장 조성 ‘순항’▲사진*마이산남부 주차장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마이산남부 주차장 조성사업이 금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진안군은 마이산 관광객 증가에 따라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그동안 임시주차장으로 사용해오던 공간을 문체부 관광자원개발과 전북도 동부권발전사업으로 총 20억원(국비 10억, 도비 5억, 군비 5억)을 들여 정식 주차장을 조성하고 있다. 


주차장은 교통약자와 자동차 크기별로 나눠 대형 37면, 소형 118면(장애인 5, 확장형 35, 여성 우선 12, 일반 66) 등 총 155면으로 구성하여 주차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장실 1개소도 추가 설치하고 차량 통제 시스템도 반영해 차량 진출입 시 주차가능 대수를 사전에 알려줘 관광객 편의를 도모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주차장에서 마이산 방향으로 이어지는 보행 동선에 위치한 항일 유적지(용암, 호남의병 창의동맹단 결성지 비, 대한이산묘, 비례물동 암각서, 대한건곤 청구일월 석실 등)와 마이산 역암층 등 지질공원 명소를 둘러볼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교육적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계현 군 관광과장은 “그동안 부족했던 주차공간이 마련되면 마이산의 접근성이 높아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연친화적 개발과 마이산의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마이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