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비산도서관, ‘시인 윤동주로부터 읽는 역사와 문학’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경기도 안양시

비산도서관, ‘시인 윤동주로부터 읽는 역사와 문학’

구원받은 영권 2019. 10. 30. 00:09
반응형

▲사진=비산도서관 시인 윤동주로부터 읽는 역사와 문학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기자] 안양시립비산도서관(관장 김미영)이 오는 116() 도서관 청사 4층 시청각실에서 맹문재 작가 초청 시인 윤동주로부터 읽는 역사와 문학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맹 작가는 안양대 교수이자 시인이다.

 

이번 강연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된 나도 작가다시 창작 과정의 일환으로 강좌 수료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강의를 진행할 맹문재 시인은 1991문학정신에 당선돼 등단한 후 전태일 문학상, 윤상원 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사과를 내밀다’, ‘만인보의 시학등 시 창작과 평론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안양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특강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해를 기념하며 대한민국 대표 시인인 윤동주의 삶과 작품을 다룬다. 그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문학을 되새겨보고 참가자들이 시를 함께 읽고 감상하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강연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강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