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최대 70만 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최대 70만 원

전주 지킴이 2025. 4. 15. 20:42
반응형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카드수수료를 최대 70만 원까지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2025년 지급 예정액은 당초 30만 원이었으나 소상공인 안정 기금으로 추가 재원을 확보(40만 원)해 최대 70만 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고 15일 밝혔다.

경기침체 속 소상공인들의 운영 부담을 완화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지원 대상은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2024년 기준)의 소상공인이다.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12월 5일까지로 카드수수료 지원 신청서(무주군 누리집(홈페이지)과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와 통장 사본, 사업자등록증 등의 서류를 갖춰 방문하거나 이메일(priston1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단, 폐업 및 타 시·군 이전 등으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도박 등 지역신용보증재단법의 재보증 제한 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군 산업경제과 임채영 과장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신용카드로 발생하는 수수료 또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작년보다도 지원 금액이 20만 원 증액된 만큼 많은 분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올해 소상공인들을 위해 총 33억여 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외에도 카드형 상품권 결제수수료 지원, 소상공인 특례 보증 대출 및 이자 지원,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희망 장려금 지급 등 9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