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3. 10:06

김포시, 적극행정 사례교육 실시

반응형

▲사진=적극행정 사례교육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0일 참여실에서 ‘2019년 김포시 적극행정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을 예방근절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인사혁신처 이형복 강사를 초빙해 인허가 및 민원업무 담당자와 신규 공직자 등 1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적극행정 사례 소개뿐만 아니라 지난 86일 제정한 행정안전부의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대한 설명을 통해 공직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박영상 기획담당관은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행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공직 내 적극행정 확산과 소극행정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12월 공포를 예정으로 적극행정 운영조례제정을 추진 중이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등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