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9. 20:17

정읍 예명원, 관 쓰고 비녀 꽂는 전통 성년의식 ‘거행’



   

정읍 예명원, 관 쓰고 비녀 꽂는 전통 성년의식 ‘거행’▲사진*정읍예명문화원 전통 관례 거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예명문화원(대표 박형숙)에서 정주고등학교 재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전통 관례(성년례)를 거행했다.


지난 28일 전통 성년례는 예비 성년자인 학생들에게 성년으로서 책임감과 의무감을 일깨우고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를 깨닫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진행됐다.


성년례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누구나 거치게 되는 관혼상제 가운데 첫 번째 통과의례로, 청소년이 성인이 됨을 축하하고 성인으로서 자격을 인정함과 동시에 사회 구성원으로서 본격적인 역할과 책무를 부여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날 성년례에서는 성년선언과 남학생에게 관(冠)을 씌워주고 여학생에게는 비녀를 꽂아주어 어른과 동일한 복식을 갖추는 의식 절차로 실시됐다.


또한, 덕담과 교훈을 전하고 학생들은 사회 구성원으로서 어른의 도리를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전통적인 방법으로 성년을 맞이할 수 있어 뜻깊고 인상 깊었다”며“성년례 행사를 통해 앞으로 성인에게 필요한 마음가짐을 배웠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예비 성인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진정한 성인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소비자저널 언론연합, 소비자저널협동조합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으며 당회와 저작권 공유협약을 통한 경우,그 유효기간 이내로 한정함을 알립니다.

----------------------------------------------------------------------------------------------------------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