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9. 20:37

도전! 새만금 환경사랑 골든벨 왕중왕전 개최

반응형

도전! 새만금 환경사랑 골든벨 왕중왕전 개최▲사진*도전! 왕중왕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019년「도전! 새만금 환경사랑 골든벨」 왕중왕전’ 대회가 지난 28일 전주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지난 2017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환경골든벨은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습효과가 높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전북환경보전협회(회장 이선홍)가 주관하고 전북지방환경청(청장 정선화)이 주최했다.


도내 10개교 약 17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예선전을 실시했으며,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66명의 학생들이 각자 학교의 명예를 걸고 왕중왕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전북환경보전협회 이선홍 회장은 “이번 환경퀴즈 활동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친환경 실천에 대한 의식 고취와 미래세대의 환경 인재의 기초가 되는 환경 소양을 함양하고,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환경보전에 더욱 관심을 두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왕중왕전에서 전주교육대학교 군산부설초등학교 5학년 윤신비 학생이 접전 끝에 골든벨을 울려 환경부장관상과 상금30만원을 수상했다. 


우수상에는(부안초등학교 6학년 김축복 학생, 고창초등학교 5학년 김태인 학생이 전북지방환경청장상과 상금20만원, 장려상에는 전주반월초등학교 6학년 이유노 학생, 전주여울초등학교 6학년 김희성 학생, 군산용문초등학교 6학년 김은서 학생이 전북환경보전협회장상과 부상10만원을 수상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