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도-새만금청-군산시-농어촌공사-(주)이씨스 투자협약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도-새만금청-군산시-농어촌공사-(주)이씨스 투자협약

전주 지킴이 2019. 12. 27. 17:10
반응형

전북도-새만금청-군산시-농어촌공사-(주)이씨스 투자협약▲사진*(주)이씨스 투자협약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제조기업인 ㈜이씨스가 전북 군산 새만금산업단지에 새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추가 투자에 나선다.


전북도는 도청 접견실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자동차 전장부품 및 자율주행차 무선인터넷 장치 전문제조기업인 ㈜이씨스와 297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송하진 도지사, 김일환 새만금개발청 차장, 윤동욱 군산부시장, 조석호 한국농어촌공사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장과 김용범 ㈜이씨스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씨스의 이번 추가 투자는 군산새만금산업단지 1만9,834.7㎡(6,000평) 부지에 297억원을 투입하고, 2020년 4월에 착공해 2020년 11월 말에 완공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151여명의 신규고용이 창출될 것으로도 전망된다.


이번 투자협약에는 ㈜이씨스가 차질 없는 투자와 고용창출에 노력하고, 전북도, 새만금개발청, 군산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법령 및 조례에 따라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며, 한국농어촌공사는 인프라 및 부지 공급을 위한 업무 지원에 적극 협조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씨스는 이번 추가 투자로 차량사물통신(V2X) 분야를 선도해 신규 교통 및 자동차 전장 솔루션으로 국내 차량 사물간 통신(C-V2X)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한다는 구상이다.


이씨스는 차량사물통신(V2X) 관련 셀룰러 차량사물통신(C-V2X) 및 5세대 뉴 라디오(5G NR : 5세대 이동통신을 이용한 단말·기지국 무선 접속 기술) 상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간(V2V : Vehicle to Vehicle)·차량용 통신시연(V2N2V : Vehicle to Network to Vehicle) 결합 서비스 시연을 지난 6월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이 서비스는 퀄컴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스·KT와 함께 구현하는데, 인천 송도에서 이뤄진 지난 시연에선 버스와 일반 차량에 탑재한 5세대 뉴 라디오(5G NR : 5G New Radio) 단말기 및 셀룰러 차량사물통신(C-V2X) 테스트 단말기를 이용해 주행영상·정차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차량간 공유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씨스가 빠른 시일 내 공장건설이 이루어지도록 도와 군산시가 함께 모든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창조적 기술탐구와 최고의 기술을 지향하는 열정적 마인드를 바탕으로 자동차 전장산업의 선도기업(Leading Company)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차량사물통신(V2X : vehicle to everything)은 자동차가 자율주행하기 위해 도로에 있는 다양한 요소와 소통하는 기술을 말하며, 전방 교통 상황과 차량 간 접근을 알리는 V2V(vehicle to vehicle) 통신, 신호등과 같은 교통 인프라와 소통하는 V2I(vehicle to infrastructure) 통신, 보행자 정보를 지원하는 V2P(vehicle to pedestrian) 통신 등으로 구성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