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27. 18:00

장수군 마을회관 및 경로당 신재생에너지 가동

반응형

장수군 마을회관 및 경로당 신재생에너지 가동▲사진*장수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에너지 절감과 주민복지를 위해 마을회관 및 경로당 54개소에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주민들의 공동시설 전기료 부담을 대폭 감소시켰다.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통해 군비 1억9800만원 등 총 3억2400만원을 지원해 마을회관과 경로당 54개소에 3kW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전기료 절감효과는 물론 폭염과 한파시 전기요금 걱정 없이 냉·난방기를 사용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도움은 물론 생활편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홍대 안전재난과장은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한 주민수요가 높은 만큼 에너지절감과 주민복지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