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토마토 지역 수출 유망단지 집중컨설팅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토마토 지역 수출 유망단지 집중컨설팅 추진

전주 지킴이 2020. 1. 31. 17:20
반응형

정읍시, 토마토 지역 수출 유망단지 집중컨설팅 추진▲사진*정읍 토마토 종합컨설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 정읍 토마토 재배 단지를 대상으로 토마토의 품질향상을 위한 지역 수출 유망단지 집중컨설팅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정읍시는 지난해 8천만 원을 투입해 토마토 수출 생산기반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수출 토마토 재배면적은 4.8ha로 2020년도 일본 수출물량 100톤을 계획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농촌진흥청과 전라북도농업기술원이 협력해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에는 홀티-큐 이승우 대표가 강사로 나서 수출 토마토 농가의 생육 문제점 진단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수출 토마토 재배 농가 5개소를 현장 방문해 사례 위주의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질의응답을 이어나갔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이번 겨울은 기상 여건의 악화로 생육 초기부터 착과와 착색이 불량해 품질 저하와 수량감소가 컸다”며 “현장 컨설팅을 통해 애로사항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수출에 있어 수입국이 원하는 규격화와 안전농산물 생산이 중요 사항이다”면서 “문제점 위주의 컨설팅과 참여 농업인의 재배기술 상향 평준화로 지속적인 수출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