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4. 16:11

방치된 빈집, 주민편의시설로 변신한다!

반응형

방치된 빈집, 주민편의시설로 변신한다!▲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장기간 방치돼 안전문제에 노출돼 있는 빈집을 정비해 반값 임대주택이나 주민쉼터 등 주민들의 편의공간으로 제공한다.


전주시에 따르면 올해 총 2억 6000만원을 투입해 도심 주거환경 개선과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도심 빈집정비 주민공간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빈집 정비를 통해 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빈집을 리모델링한 후 5년 이상 저소득층이나 학생 등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주변시세의 반값에 임대하는 반값임대주택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저층 주거지 주택가의 주민편의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빈집을 철거한 후 3년 이상 주차장이나 지역주민 소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쉼터와 공용텃밭 등 주민공간으로 제공하는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도심지역 빈집 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해 올해 총 13개 동을 정비할 방침이다.


빈집 정비를 희망하는 소유자는 오는 28일까지 건축물대장 등 빈집 소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단, 소유자가 자진철거 여력이 있음에도 방치하는 빈집은 우선순위에서 배제된다.


이에 앞서, 시는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6억 9000만원을 들여 도심 속에 방치된 빈집 141개동을 정비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2억 4000만원을 들여 반값임대주택 2개소, 주차장 조성 5개소, 주민텃밭 6개소를 추진한 바 있다.


전주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지속적인 빈집 정비사업을 통해 서민들의 주거여건을 향상시키고 주거복지를 실현해 살기 좋은 전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