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기안전공사, ‘2020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기안전공사, ‘2020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

전주 지킴이 2020. 3. 13. 14:25
반응형

전기안전공사, ‘2020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사진*유공자 포상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를 실시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에 따르면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는 국민의 전기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전기재해 예방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키 위해 실시된다고 13일 밝혔다.


포상 대상은 민간과 공공 전 부분을 아우르며, 전기안전관리 및 제도 정착에 이바지하고, 전기설비의 설계, 시공, 감리업무는 물론 안전기술이나 우수제품 개발 보급을 통해 사고 예방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 등이다. 


이밖에 신재생에너지 안전관리 기술향상과 보급 활성화, 전기안전 홍보 및 교육, 캠페인 활동 등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도 추천대상이다. 


추천자 공적평가는 최근 5년간 공적을 우선 적용하며, 훈·포장의 경우 10~15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은 5년 이상, 장관 표창은 3년 이상의 공적을 요하며, 본인을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추천된 유공 후보들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적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국무총리 이상 정부 포상의 경우는 후보자 공적사항을 행정안전부에 제출, 사실관계와 적격 여부를 확인 후 포상이 결정된다. 


유공자 추천서는 공사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도 있으며, 마감은 4월 20일까지고 유공자 시상은 오늘 9월 열리는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무대 위에서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