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제47회 상공의 날 모범기업인 표창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제47회 상공의 날 모범기업인 표창

전주 지킴이 2020. 3. 18. 18:01
반응형

제47회 상공의 날 모범기업인 표창▲사진*상공의 날 기념 표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18일 제47회 상공의 날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온 모범기업인에게 표창을 수상했다.


전주상공회의소는 이날 박전진 효성첨단소재(주) 전주공장장과 양은오 율천공업(주) 대표이사가 각각 대통령 표창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효성첨단소재(주) 박전진 전주공장장(53)은 27년간 재직해오면서 국내 최초로 탄소섬유 양산화에 성공했으며, 원료공정부터 최종 탄소섬유 생산 공정까지 일괄 생산체제를 통한 제조 경쟁력 확보와 탄소섬유의 생산성 향상 및 품질 개선을 통해 증설투자를 유치하는 등 국내 탄소섬유 발전과 고용창출에 크게 공헌했다. 


또한 전주와 전북의 핵심성장 동력으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탄소섬유 국산화를 위한 기술개발 국책과제를 진행하고 미래 지향적 노사문화 정착과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공헌활동 등의 공이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율천공업(주) 양은오 대표이사(55)는 자동차·농기계부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을 경영해오면서 투철한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인한 생산성 저하 문제를 해결키 위해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다용도, 다기능 자동화 멀티지그를 개발하여 원가 경쟁력 및 제품 신뢰성을 확보해 농기계 시장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신 기업인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 “ 상공의날을 맞아 기업인들이 존경받는 분위기 조성과 사기진작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상공의 날은 우리나라 상공업의 진흥을 촉진키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상공의 날 표창은 국가 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기념식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해 매년 3월 셋째주 수요일에 실시해오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