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시립박물관, “가상현실체험관이 찾아온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시립박물관, “가상현실체험관이 찾아온다”

전주 지킴이 2020. 4. 8. 16:30
반응형

정읍시 시립박물관, “가상현실체험관이 찾아온다”▲사진*가상현실체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어린이문화놀이터를 리모델링해 정읍 관광 VR 체험관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에 들어간 시립박물관에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체험관 조성을 준비해 왔다고 8일 밝혔다.


체험관은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 후 정식 오픈할 예정으로 시립박물관과 정읍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콘텐츠는 정읍의 대표 명소인 내장산의 사계절 중 푸른 신록으로 가득한 여름과 붉게 물든 가을의 풍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로 담아냈다. 


특히, 더욱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 기법을 도입하고 VR 시뮬레이터 의자 4대를 설치하는 등 첨단장비를 구비 해 실제 열기구를 타는 느낌이 들도록 가상체험형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VR 체험관은 주 5회(월요일 휴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용료는 이용자 전원 무료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신장 120cm 이하로 이용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도입된 정읍 관광 VR 체험관 조성을 계기로 단풍의 고장인 정읍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내장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흥미 유발과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