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립도서관,‘워킹스루’도서 예약대출서비스 호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립도서관,‘워킹스루’도서 예약대출서비스 호응..

전주 지킴이 2020. 4. 9. 18:13
반응형

순창군립도서관,‘워킹스루’도서 예약대출서비스 호응..▲사진*워킹스루도서 예약대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립도서관이 지난 6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워킹스루 방식의 비대면 도서대출 예약서비스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도서대출을 위해 자료실에 들어가지 않고 로비에서 예약한 책을 대출받는 비대면 서비스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임시휴관이 장기화함에 따라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고 안전을 고려해 마련됐다고 9일 밝혔다.

 

비대면 도서대출 서비스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PC 및 스마트폰에서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속해 도서를 검색 확인한 뒤 전화 또는 메일로 대출을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수령할 수 있다.


도서대출은 1인당 4권까지로, 14일 동안 빌릴 수 있으며, 전자책 대출 가능 권수를 기존 4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순창군립도서관은 4300여 종의 전자책과 1300여 종의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할 수 있는 회원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PC나 스마트폰에서 전자책을 볼 수 있다.


아울러 미래형 U-도서관 서비스구축을 위해 스마트 무인도서관 설치와 전자책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지속적인 전자책 서비스 확충을 통해 디지털정보 소비 가속화를 충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큐레이션 서비스 결합체인 AI기반 도서검색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