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도, 우기철 사전대비 배수펌프장 현장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도, 우기철 사전대비 배수펌프장 현장점검..

전주 지킴이 2020. 4. 22. 16:33
반응형

전북도, 우기철 사전대비 배수펌프장 현장점검..▲사진*전라북도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우기 전 도내 소관 배수펌프장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한다.


전북도에 따르면 103개소에 이르는 이번 점검은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와 태풍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우기 전 선제적인 사전점검과 정비를 통해 침수피해를 예방키 위한 조치라고 22일 밝혔다.


배수펌프장 점검은 시·군과 농어촌공사에서 관리 중인 전체 103개소에 대해 오는 29일까지 시군 등이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도는 점검결과에 대한 미흡사항 조치실태 확인을 위해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현장점검을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배수펌프장 정상가동 여부, 배수펌프장 인력배치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근무수칙 및 점검대장 현장비치 확인, 지침에 따른 정기점검 실시 여부 및 주요시설 설비 관리실태 등이다.


이번 점검 시 발견된 미흡사항에 대해서는 우기가 시작되기 전인 5월 중순까지 보수·보강을 마무리해 시설물이 원활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사전 조치 할 계획이다.


박혜열 도 자연재난과장은 “도민의 안전에 대한 요구수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자연재해 위험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향후 재해취약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