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군산시, 수산종자 방류를 통한 수산자원 조성..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군산시, 수산종자 방류를 통한 수산자원 조성..

전주 지킴이 2020. 6. 18. 17:09
반응형

군산시, 수산종자 방류를 통한 수산자원 조성..▲사진*수산종자 방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해역 연안 어장의 자원회복 및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6월부터 수산자원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올해 수산종자 방류사업으로 4억1천만원을 투입해 이달말까지 개야도·말도·관리도 해역에 조피볼락 20만 마리, 넙치 55만 마리, 말쥐치 56만 마리 방류할 계획이다.


또한 전라북도 수산기술연구소에서 무상으로 분양받은 수산종자를 방류하는 무상방류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 해삼 10만 마리를 방축도 해역에 방류했다.  


시는 이달 말까지 명도·선유도 해역에 꽃게 10만 마리, 주꾸미 10만 마리 각각 방류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무녀도·방축도·연도 해역에 바지락 500만 마리, 해삼 20만 마리 방류키로 했다.


이성원 시 수산진흥과장은 “해수면 수온상승 등 세계적인 기후변화로 인한 수산자원 감소에 따라 어업 생산성 유지 및 고부가가치 어업소독원 창출을 위한 수산자원조성사업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며, “어린고기 보존 및 수산자원 남획 방지를 위한 어업인 지도 등을 통해 어업인과 상호 협력해 수산자원 보호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