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음악
- 최규태
- 강남구 소비자저널
- 탁계석 회장
- 안양시장
- 용인소비자저널
- 고양시
- 안양시청
- 전우와함께
- 창경포럼
- 김포시
- 안양시
- 창업경영포럼
- K-클래식
- 소협
- 안양
- 클래식
- 피아노
- 케이클래식
- 강남노무법인
- 고양특례시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정봉수 칼럼
- 강남구
- 탁계석
- 최규태기자
- 오승록
- 강남 소비자저널
- 정봉수 노무사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반딧불축제, 정부 재정지원.. 본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반딧불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년 축제 경쟁력 강화사업 자율형 과제 지원 대상에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2020년 축제 경쟁력 강화사업 자율형 과제 지원 공모는 직접 재정지원 종료 문관광축제 13개를 대상으로 축제 관광 상품개발과 축제 관광수용태세 개선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으며 무주반딧불축제는 축제 관광수용태세 개선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무주군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스마트 관광플랫폼 개발’을 테마로 인스타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틱톡, 시나웨이보, 위책 등 SNS와 지상파(TV, 라디오, 케이블TV) 매체를 활용한 국내·외 홍보계획을 강조해 주목을 받았다.
또 축제 프로그램을 비롯한 주변 관광지와 맛 집, 숙박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실시간 공유하거나 예약이나 결제, QR코드를 활용한 쿠폰·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스마트 관광 앱을 구축해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해 호평을 얻었다.
군 문화관광과 김동필 과장은 “시대 흐름에 맞는 관광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얻은 만큼 관련 프로그램들을 축제에 지속적으로 접목하고 활용해 반딧불축제가 명예 문화관광축제로서 진면목을 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공모사업 추진이 무주반딧불축제 성공은 물론, 무주관광 매력도 향상,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등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반딧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2018 · 2019 2년 연속 정부지정 문화관광 대표축제, 5년 연속 최우수축제, 10년 연속 정부지정 우수축제, 전라북도 대표축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환경지표곤충이자 천연기념물 제322호 반딧불이와 그 먹이 서식지라는 차별화된 소재를 기반으로 축제의 재미와 프로그램의 질, 지역문화와의 조화, 그리고 시설안전 및 편의부분에 대한 방문객 만족도를 해마다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안전공사, ‘케샘(KESM)’ 민간 일자리 창업 희망자 모집 (0) | 2020.06.19 |
---|---|
정읍시, 과학 기술 활용 축산악취 대책.. (0) | 2020.06.19 |
진안군,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돕는다! (0) | 2020.06.19 |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전북신용보증재단에 출연금 전달 (0) | 2020.06.19 |
장수군, 농지원부 일제 정비.. (0) | 2020.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