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무주 태권마을 본격 조성된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무주 태권마을 본격 조성된다’

전주 지킴이 2020. 6. 22. 20:06
반응형

무주군, ‘무주 태권마을 본격 조성된다’▲사진*무주군 태권마을 조감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 태권도원의 주변 우수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로 개발될 태권마을 조성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문체부 승인 등 각종 행정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태권마을 부지 조성과 기반시설 등 건축 공사가 이달부터 발주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태권마을은 오는 2021년 12월 완공 목표로 사업비 95억원(국비 43억 포함)을 들여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668-1 일원(태권도원 개발예정 2지구)에 40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5만3,563㎡ 규모로 들어설 태권마을은 1 필지당 330㎡ 내외로 태권도 수련생 양성과 건강, 힐링, 체험, 특화공간으로 조성된다.


태권마을은 태권커뮤니센터를 비롯해 힐링테라피센터, 힐링사이언스 가든과 야외문화 공간 등을 갖추게 된다. 


태권커뮤니티센터는 이 마을에 정착한 원로 사범들을 위한 수련공간과 태권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공간이 들어선다. 


태권마을과 인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마을회관 성격을 가진 커뮤니티센터는 회의실과 시청각실, 태권수련실, 체력단련실을 갖춘다.


아트마당은 아토피 치료에 좋은 편백나무 등을 식재해 삼림욕을 하면서 치료 효과와 자연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공간으로 사용된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태권도의 심장인 무주에는 태권도원을 비롯한 우수 지역자원이 풍부하다”며 "앞으로 조성될 태권마을은 해외 원로 태권도인의 귀국후 수련생 양성을 위한 수련공간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