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전주 지킴이 2020. 6. 29. 17:15
반응형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사진*군산시의회 의장 정길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의회가 29일 제2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군산시의회에 따르면 후반기 의장선거에 4선의 더불어민주당 정길수(69, 라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제적의원 23명중  22명이 출석해 찬반투표 결과 찬성 19표, 반대 2표, 기권 1표로 과반수를 획득해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정길수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의장에 선출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원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동료 의원의 넓은 시야와 경륜 지혜를 모아 민심을 대변하고 군산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는 3선의 더불어민주당 김영일(58, 다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찬성 18표, 반대 3표, 무효 1표로 과반수를 획득해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김영일 의장은 “의장단과 의원간 소통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 “의원님들의 눈동자와 발걸음이 군산시에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30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원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반응형